보석감정 기자재, 실험용 보석 판매/대여

감정원, 관련대학, 산업인력공단 납품업체

공지사항


드비어스, 바젤쇼에서 업그레이드된 다이아몬드뷰 발표

드비어스, 바젤쇼에서 업그레이드된 다이아몬드뷰 발표

 

등록일 : 2015.04.21

 

드비어스 바젤쇼에서

 

 

드비어스가 2015년 바젤쇼 기간 중 ‘GIA 젬페스트’를 통해 산하 IIDGR(국제다이아몬드감정연구소)가 주재한 업그레이드된 ‘다이아몬드뷰’ 설명회를 개최했다.

 

다이아몬드뷰는 IIDGR의 감별 기술이 탄생시킨 첨단 기구로, 테스트 스톤의 표면 형광 이미지를 통해 탄생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합성 여부를 판별할 수 있게 했다. 업그레이드된 다이아몬드뷰는 교환이 용이한 필터를 사용, 사용자가 형광 이미지를 쉽게 해석하여 합성 여부를 감별할 수 있도록 했다. 형광 이미지에 대한 필터링을 첨가함으로써 합성에만 나타나는 특징을 더 두드러지게 하여 감별을 용이하게 한 것이다. 다이아몬드뷰 필터링은 특히 CVD법으로 합성된 스톤 감별에 효과적이다.

 

IIDGR의 조나단 켄달 회장은 “업그레이드된 다이아몬드뷰는 첨단 합성 감별 기술 및 소비자 신뢰에 대한 투자가 일구어낸 결과이다. 다이아몬드에 대한 신뢰 유지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이아몬드뷰 업그레이드를 기쁘게 생각하며, 다이아몬드의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신뢰도 증진을 위해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다이아몬드뷰의 업그레이드 버전은 2015년 6월부터 IIDGR 홈페이지(www.iidgr.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귀금속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