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감정 기자재, 실험용 보석 판매/대여

감정원, 관련대학, 산업인력공단 납품업체

공지사항


SG다이아몬드, 첨단 합성 다이아몬드 감별 장비 도입

 

)SG다이아몬드가 최근 인도 DRC 테크노사의 합성 다이아몬드 감별기인 D Secure’를 도입했다.

시큐어는 다이아몬드 나석 속의 합성 다이아몬드를 감별해낸다. 인광을 이용한 감별장비로써 CVD공법의 합성 다이아몬드와 HPHT공법의 합성 다이아몬드를 모두 감별해낼 있다.

 

SG다이아몬드 김진문 대표는 “최근 합성 다이아몬드가 국내시장에 유입되어 시장을 어지럽히고 있기 때문에 고객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한톨의 합성 다이아몬드도 천연에 섞여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서둘러 장비 도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김대표는 “‘D Secure’는 기존에 타입만을 걸러내는 방식이 아니라 추가 검사가 필요없을 만큼CVD HPHT 합성 다이아몬드를 감별해내는 편리한 감별 장비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SG다이아몬드는 당분간 고객뿐만 아니라  합성 다이아몬드가 의심스러운 업계인에게는 무료로 감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SG다이아몬드는 주로 1캐럿 미만의 나석을 전문으로 하는 다이아몬드 수입회사이다.

주로 거래처가 일반 주얼리샵이 아닌 도매회사에 집중되어 있어 가격 경쟁력이나 품질 경쟁력이 뛰어난 편이다.

SG다이아몬드는 소위 ‘딱지’라고 불리는 감정서 다이아몬드를 취급하지 않고 나석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정통 다이아몬드 회사이다.

주요품목은 1부에서 5부사이의 라운드 브릴리언트 나석이다. 보통 컬러는 D~J컬러, 클래러티는 SI~VS등급을 취급하며, 컷팅은 Very Good 이상만 취급한다.

올해 3 우신감정원 빌딩 2층으로 본사를 이전하여 고객들이 지리적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있다.

 

/ 귀금속 경제신문